세계에서 영향력 있는 2,000개 기업이 인권을 존중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2024 Social Benchmark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WBA가 발표한 이 보고서에 따르면 대다수의 기업이 기본적인 사회적 기대를 충족하고 있지 못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다만 한국의 기업들은 주요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보였습니다.
🌎 의무화되는 인권 실사...'과징금 폭탄' 주의
유럽(EU) 기업 지속가능성 실사지침(CSDDD)’이 올해 4월 EU 의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인권 경영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데요. 특히 수출 기업의 경우 인권 경영의 핵심 프로세스인 인권 실사 및 인권 정책을 내재화하지 못할 경우 '과징금 폭탄'을 맞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의무화되는 인권 실사…‘인권 경영’ 시대가 온다]
유럽연합(EU)이 에너지 소비를 줄이기 위해 우주 기반 데이터 센터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로 인한 전력수요가 늘면서 '전기 먹는 하마'인 데이터센터를 아예 우주로 보내자는 아이디어가 나온 것인데요. 탄소배출량을 줄이고, 태양에너지를 이용해 데이터센터를 구동할 수 있다는 계획입니다.
👩❤️👨 결혼식 고비용에 '공공예식장' 무료 대여
서울시가 예비부부의 결혼식 고비용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시 공공예식장'을 무료로 대여합니다. 예비부부가 선호하는 야외공간 8곳도 추가 개방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 마이웨딩(https://wedding.familyseoul.or.kr)’에서 확인하세요!
🚑 치사율 52% 전염병 오나
미국 정부가 조류인플루엔자 백신 개발을 위해 모더나에 1억 7600만 달러를 지원할 계획인데요. 최근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인체에 옮겨가 높은 치사율을 보이면서 대유행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어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치사율 52% 전염병 대유행 온다"…美, 모더나에 2400억 지원]